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3

노예와 노동자의 차이 과거의 노예들과의 유일한 차이점은 과거의 노예들이 공공연히 노예로 간주된 반면 현대의 노동자는 노예라는 사실이 감추어져 있다는 것이다. 노동자는 겉보기에 자유스럽다. 왜냐하면 노동자는 한꺼번에 영속적으로 팔려가는 것이 아니라 하루, 일주일 또는 일 년 단위로 팔리기 때문이며, 더욱이 어떠한 소유자도 노동자를 다른 사람에게 팔지 않으며 대신 노동자가 스스로를 팔지 않을 수 없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과잉 인구가 존재하는 실제적인 이유는 노동자들 간의 경쟁에 있다.수천 명의 노동자들이 생활필수품을 박탈당하고 더 이상 살아가기가 불가능한 상황에 어쩔 수 없이 빠져버릴 때 이것도 사회의 살인 행위이다. ... 이러한 사회의 살인 행위는 숨겨진 사악한 살인이며, 누구도 그 살인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없는 형태.. 2013. 12. 5.
상용한글 2350자 상용한글 2350자입니다.모든 한글을 모아둔 텍스트 파일을 구해다가 특정 폰트로 서체를 바꿔서 지원하지 않는 글자는 지웠더니 딱 2350자가 나오네요.구하다가 못구해서 직접 노가다로 만들었습니다. 널리 널리 퍼뜨려 주세요. 2013. 1. 24.
순종. 우리의 역할. 기억할 것은, 우리가 할 일은 바위를 미는 것이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할 일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지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닙니다.결과는 온전히 하나님의 역할이십니다. 2013. 1. 24.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허성도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의 강연 녹취록 입니다. 웹 검색을 하다 참 좋은 글이라 문방 분들도 한번쯤 읽어 보셨으면 하고 가져 왔습니다. 그 분도 어디서 가져 온 것인데 허락해 주셔서 허성도 교수님의 허락을 받진 않았지만 꼭 한번 읽어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 올립니다. 글이 길이가 있지만 꼭 한번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허성도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의 강연 녹취록 사단법인 한국엔지니어클럽 일 시: 2010년 6월 17일 (목) 오전 7시 30분 장 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21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2층 국화룸 저는 지난 6월 10일 오후 5시 1분에 컴퓨터를 뚫어지게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우리 나로호가 성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여기에 계신 어르신들도 크셨겠지만 저도 엄청나.. 2013. 1. 23.
합.순.희. 밟아도 뿌리 뻗는 잔디풀처럼시들어도 다시 피는 무화과처럼끈질기게 전해온 복음의 역사옛날 옛적 선배들은 목숨을 던졌지우리도 본을 쫓아 하나로 뭉쳐힘있고 담대하게 복음 전하세합심 순종 희생을 합심 순종 희생을합순희를 가슴에 깊이 새기세 2013. 1. 22.
. 아름답도다 청춘이여 마침내 재가 되어 버릴지라도 뜨거웠던 온기만은 간직하길 2013. 1. 22.